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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/Unity

Unity : Scene 생성 기초

채애 2021. 4. 11. 18:21

 

 

1. Unity 프로젝트 생성

일단 프로젝트 먼저 생성해둔다. ( 프로젝트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한글 X )

 


 

Unity 설치 방법2021.03.25 - [Project/Unity] - Unity : 프로그램 다운로드 (설치)

 

Unity : 프로그램 다운로드 (설치)

Unity 설치 사이트 : unity3d.com/kr/get-unity/download/archive  클릭 Get Unity - Download Archive - Unity Unity is the ultimate game development platform. Use Unity to build high-quality 3D and 2D g..

chae-developer.tistory.com


2. Unity Scene 생성

 

내 프로젝트에는 이미 많은 Scene 들이 만들어져 있어서 사진 속 Hierarchy 는 무시하고, 왼쪽에서 세번째 < Project > 를 본다.

 < Project > 바로 아래를 보면, < + > 버튼이 있다.

많은 추가할 수 있는 버튼에서 < Scene > 클릭하면 새로운 Scene 이 Project 에 만들어질 것이다.

 

 

Project - Scene

 

 

New Scene

 

 

사진 속 많은 Asset 의 Scene 들은 무시하고 < New Scene > 만 보시길.

 

New Scene 이 생성되었다. 이름은 원하는데로 바꾸면 된다. ( Rename 이용 )

< New Scene > 을 더블 클릭하면 < Hierarchy > 도 해당 Scene 을 보여주고, 실제 카메라로 보이는 씬도 바뀔 것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3. GameObject 생성

 

맨 왼쪽의 < Hierarchy > 아래의 < + > 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GameObject 를 만들 수 있다.

보통 빈 게임오브젝트를 만들 때는 < Create Empty > 를 사용하고,

다른 Object 들을 만들 때는 그 아래 버튼들을 사용한다.

 

 

Hierarchy - 3D Object - Cube

 

 

 

빈 GameObject 와 Cube 하나를 생성하였다.

 

직접 클릭하여 움직여서 Transform 을 설정할 수도 있고,

Object 를 클릭하였을 때 오른쪽에 보이는 < Inspector > → < Transform > 에 좌표를 설정할 수도 있다.

 

 

 

New GameObject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4. C# Script 생성

 

Scene 을 생성했을 때처럼  < Project > → < + > → < C# Script > 를 클릭하여 새로운 C# 스크립트를 생성할 수 있다.

 

C# 스크립트를 생성했을 때 이름을 바꾸고 싶으면 생성과 동시에 이름을 바꾸는 것이 좋다.

한 번 Script 이름이 정해지면, 그 다음 Rename 을 할 때 Visual Studio 에서 다시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귀찮다. 매우

 

 

다음, 

생성한 스크립트를 지정한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 넣고 싶다면,

해당 스크립트를 클릭하여 드래그 해서 해당 오브젝트에 넣는다.

 

그럼 해당 Object 를 클릭해보면, Inspector 에 그 스크립트가 들어가 있을 것이다.

 

 

 

 

( GIF 확인 )

 

Object 에 C# 스크립트 삽입

 

 

 

 

이제 C#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여 Visual Studio 에서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( GIF 확인 )

 

C# 스크립트 코드 작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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