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당연하지만 사소해서 실수하게 되는 부분을 정리하자면,
데이터 타입 변환이 있다.
▶ 대입
1. int 형 변수들을 short, float 등의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하면?
2. -1 인 int 값을 uint 에 대입한다면?
int main()
{
int hp = 33333;
short hp2 = hp; // 윗쪽 비트 데이터가 짤린 상태로 저장. 데이터 손실
float hp3 = hp; // 실수(float)로 변환할 때 정밀도 차이로 인해 데이터 손실
hp = -1;
unsigned int hp4 = hp;
// 비트 단위로 보면 똑같지만, 분석하는 방법의 차이
}
프로그래머 계산기로 계산해보면 알겠지만, 데이터 손실이 일어난다.

▶ 곱셈과 나눗셈
곱셈, 나눗셈을 할 때도 다른 데이터 타입의 경우를 조심해야 한다.
실제로 내가 어디서 나는지 모르는 어떠한 에러가.. 어디서 나는지 찾아보니 이 실수였다.
같은 데이터 타입이 아닐 경우 연산을 할 때 꼭 조심... ㅠ
'C++ > Function & Gramm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: ref (참조) (2) | 2022.02.05 |
---|---|
C++ : 메모리 구조 - Data 영역 (0) | 2022.02.04 |
C++ : Cast (캐스트) 연산자 (0) | 2021.11.22 |
C/C++ : #ifdef 와 #endif (0) | 2021.11.21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BAEKJOON
- SQLD1과목
-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
- 파이썬입출력
- 별 찍기
- python문법
- 백준 별찍기
- 파이썬 입출력
- NaverCloudPlatform
- SUM함수
- 데이터 모델링
- 백준별찍기
- 파이썬sum
- 파이썬for문
- SQLD40회
- Python
- SQLD
- range함수
- 데이터베이스
- python별찍기
- 알고리즘
- 파이썬문법
- Unity GameObject 생성
- 백준
- 40회 SQLD
- 파이썬
- 백준파이썬
- SQLD 1과목
- SQLD 2과목
- f-string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